*Why are Dedicated Short-Range Communication(DSRC) being used in active safety system research?
Communication-based active safety application은 V2V나 V2I에서 운전자가 보지 못하는 잠재적인 위협을 감지하기 위해 사용된다.
ConnectedVehicle은 잠재적 비용감소와 자동 센서 기반의 기능들을 가능케한다.
Communication based sensor system은 위험감지를 통해 모든 종류의 vehicles에서 절감 할 수 있지만, Vehicle과 Infrastructure간에 상호운용가능한 통신이 필요하다.
ConnectedVehicle은 잠재적 비용감소와 자동 센서 기반의 기능들을 가능케한다.
Communication based sensor system은 위험감지를 통해 모든 종류의 vehicles에서 절감 할 수 있지만, Vehicle과 Infrastructure간에 상호운용가능한 통신이 필요하다.
Reference)
http://www.its.dot.gov/DSRC/dsrc_faq.htm
http://web.archive.org/web/20130216162616/http://www.standards.its.dot.gov/Documents/advisories/dsrc_advisory.htm
http://web.archive.org/web/20130216162616/http://www.standards.its.dot.gov/Documents/advisories/dsrc_advisory.htm
추가조사내용)
* DSRC는 Roadside와 Vehicles, Vehicles과 Vehicles 사이의 통신을 하며, 제한거리는 1000m이다.
* 지금은 전자요금 징수나, 전자 자격 심사에 사용된다. 915MHz에서 동작하며 현재는 주로 독자적인 기술로 이용되나, 표준에 호환되는 장치들도 개발되고 있다.
* 99년 이후로, 5.9GHz 대역폭을 할당받았으며, 이러한 새로운 대역폭은 더 높은 데이터 전송률을 가지며, 스펙트럼이 더 넓다. 기존에 사용되던 915MHz는 다른 허가되지 않은 기기들과 같은 대역폭을 사용해야 하지만 5.9GHz는 군사용레이더나 인공위성 통신 시스템과 같이 사용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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